외민동 산악회 금강산 등반
외민동 산악회(회장 조태용 스페인어과 80, 총무 인종훈 스페인어 83)는 3월 3일 강원도 속초 금강산 신선대 등반을 했습니다. 이중원, 김승영, 김복남, 이재우, 최재직 동문 등 12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마침 내린 눈으로 멋진 설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 외민동은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출범한 산악회는 적극적 홍보로 많은 회원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김복남(서어83) 동문, 마을언덕 사회적협동조합 후원의 날 개최
김복남 동문이 운영하고 있는 마을언덕사회적협동조합이 후원의 날을 개최했습니다. 3월 28일 서울시 서대문구 가좌로 77에서 열린 이번 후원의 날에 많은 동문들이 참석해 김복남 동문을 응원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이란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필요를 해결하기 위해 생산자, 소비자, 직언이 함게 모여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하는 경제조직입니다. 김복남 회원은 서대문구에서 지역활성화와 연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탄핵 촉구 집회에 참가한 후 후원의 날 행사에 참여한 동문들에게 특히 더 감사합니다.
최영민(터키어92) 동문, 푸드트럭으로 탄핵 집회 응원
최영민 동문이 살고 있는 멜버른에서도 지난해 12월 멜버른한인시국선언이 있었습니다. 윤석열 탄핵집회를 마치고 남은 경비를 1월 6일 한남동에서 열리는 윤석열 체포촉구 집회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푸드트럭에 보탰습니다. 추운 날씨에 한남동에 나가시는 모든 분들, 특히 외민동 선후배님들 멀리서 응원해준 최영민 동문에게 감사합니다.
조화명(행정99) 동문 일인시위
조화명 동문(행정 99)은 직장을 다니면서도 외민동 광화문 탄핵 집회에 꾸준히 참여해온 모범 동문입니다. 경기북부 거주라는 지역적 거리 관계로 참여가 어려울 때는 거주지 인근에서 출근 전 1인 탄핵 촉구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2일, 13일, 14일, 26일 등 출근 전 아침 6시 30분부터 1 시간씩 노원지역 전철역에서 거듭 일인시위를 통해 외민동의 활동영역을 넓히고 탄핵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조화명 동문에 격려와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김민성(신방95) 동문 판촉물 판매 마켓 오픈
재학시절 신방과 방송학회 활동을 했던 김민성 동문이 현재는 배우자(오보연 동문 신방 97)와 함께 엄청난 사업체를 일궈가고 있습니다. 프로덕트온라인(PDO)는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한곳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주요 상품 카테고리로는 홈&리빙, 여행&아웃도어, 페이스&뷰티, 바디&헬스 등이 있으며, 각 분야의 최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타월 빌리’와 같은 휴대용 스포츠 타올이나 ‘윌리365 더스킹 더스터’와 같은 청소 용품이 인기 상품으로 꼽힙니다. 신규 회원 가입 시 3,000원 쿠폰을 제공하며, 카카오채널 추가 시 500원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동문 여러분들도 판촉물이 필요하면 언제든 프로덕트온라인을 이용해주세요.
쇼핑몰 바로가기 https://www.pdo.co.kr/
무역학과 장학회 창립
국제통상학과(구 무역학과) 민주동문회 및 장학사업단 “따뜻한 동행” 창립대회가 지난 3월 7일 열렸습니다. 국제통상학과 민주동문회는 정일용교수님을 지도교수로 모시고 처음 학회활동을 시작한 1983년부터 지금까지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모임을 계속해왔습니다. 외민동이 만들어지면서 국제통상학과 동문회도 인원이 늘고 학번 구성도 다양해져 약 50명 정도의 회원으로 성장했습니다. 모임을 하면서 장학기금에 대한 논의가 이어져오던 중 85학번의 김범수 동문이 소액 출자 장학사업이 가능하다는 제안을 했고 모든 회원이 기꺼이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2024년 11월 준비모임을 시작으로 정관을 만들고 3월 7일 장학회 창립총회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생활인으로 살면서도 연대의 삶을 잊지 않은 국제통상학과 동문들의 활약에 박수를 보냅니다.